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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PR(Nitrogen & Phosphorus Removal)
Process는 A2O 공정의
변법의 일종으로서, 생물반응조를 혐기조, 무산소조 및 호기조로 구성하고 유입수를 혐기조와 무산소조로 분할 유입하며, 호기조에 BioCube
미생물담체를 충진함으로써 미생물량을 증가시켜 부하변동에 강하고 저 수온에서도 원활한 질산화를 유도하며 짧은 체류시간에 안정되게 질소와 인을
제거하는 하,폐수고도처리기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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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내 하수 실정에 적합한 고도처리.-겨울철 안정적인 질소제거.
소요부지 최소화 : 기존 표준 활성슬러지 공정의 1/2 이하.
개보수의 용이성 : 폭기조 증설없이 유기물, 질소, 인 제거 가능 .
슬러지 침전성 향상 : 최종 침전지 부하 경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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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시하수 종말처리장의 고도처리.
폐수처리장의 과부하처리.
폐수처리장의 질소, 인 제거 처리.
난분해성 폐수 처리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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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ioCube는 고농도의 미생물을 보유하기 위한 다공질의 폴리우레탄
재질의 유동형 carrier로서 한변의 길이가 10-20mm의 정육면체이며, 셀 개수는 30-45ppi(pore per inch)로
cell-opening 과정을 통해 95% 이상의 다공성을 확보함으로써 내부의 혐기화 및 물질전달의 저하문제를 해결하고 미생물 활성도를
증가시켰다. 충진 후 미생물이 부착되면 비중이 약 1 로서 수류에 의해 원활하게 유동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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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ioCube 적용효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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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ioCube 담채마모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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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요 - 처리 규모 : 648~1,560톤/일 - 운전 기간 : ‘98년
11월 ~ ‘99년 2월 - 설치 장소 : 한국카프로락탐 울산공장 - 대상 폐수 : 락탐
제조폐수 - 처리 목적 : 유기물 과부하 처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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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리결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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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50 |
20 |
99 |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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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700 |
73 |
98 |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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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20 |
29 |
96 | |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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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요 마산/창원 하수처리장 (500,000m3/d, 48계열)에서 2계열 (20000m3/d)에 대해
NPR 공정을 우선 적용하여 고도처리로 시범운영(2005년 전체 48계열에 대한 전면
적용계획)
- 유량 (Q) : 20,000 m3/d - 설치장소 : 마산/창원
하수처리장 - 운영기간 : 2003.1 ~ 2003. 9. 현재 - 시범적용 : #23,
#24 계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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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요 - 현장 평가 : ’00. 7월 ~ ’01.1월 (현장평가 총 30회, 동절기
8) - 온도 변화 : 기온 -17 ~32℃, 수온 5 ~26 ℃ - 설치 장소 :
구리하수종말처리장 모형시설단지 - 공정 구성 : 혐기조(1hr), 무산소조(2.1hr),
호기조(3.5hr) - 담체 충진율 : 호기조의 15% - 슬러지반송율 : 50 ~ 60
% - 내부반송율 : 130 ~ 150 % - 유입수 분배율 : 40 ~ 50
%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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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리결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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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8.4~426.2
(195) |
1.2~8.9 (3.7) |
92.8~99.6
(97.6) |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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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1.3~165.3
(73.1) |
4.3~8.3 (5.9) |
73.5~97.4
(89.8) |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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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2~396 (164.4) |
0.8~6.3 (3.0) |
92.9~99.4
(97.8) |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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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.88~63.8
(25.8) |
3.4~11.8 (7.6) |
35.7~85.0
(67.9) |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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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20~7.51
(2.73) |
0.29~1.10
(0.65) |
46.4~90.9
(74.1)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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적용현황요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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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산/창원하수처리장 대전하수처리장 마산/창원하수처리장
시범적용사업 인제군기린하수처리장 양양군인구리하수처리장 경수시 마우나리조트 천안시 우정힐스골프
C.C. 제천시국민연금관리공단 |
500,000 300,000 20,000 1,700 800 800 200 2,000 |
05
03
‘99 ‘99 ‘01 |
시공중 공법선정 운전중 설계중 시공중 운전중 운전중 운전중 |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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낙산 하조대관광 리조트 춘천 청평사 관광지 고양시
농수산물센터 인제군 내설악용대 관광지 인제 방동약수 관광지 |
5,000 300 50 1,000 300 |
‘01 ‘01 ‘0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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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전중 운전중 운전중 시공중 설계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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군부대 오수 울산시 (주)카프로 폐수처리장 울산시
(주)카프로 폐수처리장 증설 고성군 수산물공동폐수처리시설 연기군 노장농공단지 폐수종말처리장 |
200,150,100 1,800 2,700 1,500 800 |
‘9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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설계중 운전중 시공중 시공중 시공중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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